[결혼준비] 경복궁 한정식 상견례 후기 이야기

2020. 2. 17. 14:04결혼

두근두근~~ 경복궁 백석점 상견례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결혼한지 한달 된 새댁이라고 합니다^^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은 도움이 되고자

저의 솔직 담백한 상견례 후기를 들려드릴께요!!

 

 

 

1. 상견례 날짜 및 장소 결정

 

2019년 9월 경복궁 백석점에 방문했을때에요~^^

보통 상견례는 양가의 적정한 날짜와 장소는  중간 위치로 정하는 게 좋은 데

서울과 인천이여서 중간 지점인 일산 백석점으로 정했거든요!!

 

한정식 경복궁은 지점별로 위치되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약속시간 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

이렇게 테이블 셋팅이 되어 있더라구요~

원앙 한쌍과 백세주에 예비신랑과 예비신부 이름을

넣은 멘트와 함께 자리가 꾸며져 있었어요~

 

 

정말 상견례 느낌이 퐉퐉들지 않나요?!

긴장감도… 퐉퐉들었구요…ㅎㅎㅎ

 

 

 

2. 상견례 인원 및 메뉴 확인

 

상견례때는 양가의 인원을 맞추는게 좋아요~^^

상견례 인원은 저희와 양가부모님 6인이었구요!

 

경복궁은 한정식 코스로 상견례 메뉴가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중요한 약속이기 때문에 시간을 잘 고려하셔서

늦지않도록 여유있게 도착하시는게 좋고~!!

룸 형태의 공간에서 예약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상견례 복장 

 

밝고 단정한 상견례룩을 추천해요~~^^

 

9월 날씨는 비교적 덥지 않았어서 다행이었는데

밝고 포근한 느낌의 아이보리 컬러 원피스를 입었었어요~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깔끔하고 무난했던거 같아요^^  

아무래도 설레고 격식있는 자리인 만큼!!

예신예랑님들도 너무 어둡지않은~

정장&원피스로 단정하게 입는게 좋은거 같아요~!!

 

 

4. 상견례 감사선물

 

상견례때 감사의 선물로 예쁜 꽃다발을 전달해주셨는데

꽃다발로 분위기와 기분까지 훈훈하고 너무 좋았어요!!

 

덕분에 부모님과 같이 인증사진도 남겼구요~^^

사실 상견례때 선물 고민이 많이 되는데...

 

 

이렇게 예쁜 꽃다발을 상견례선물로 받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상견례때 감사선물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셔도 좋을꺼 같아요!!

저희쪽에서도 감사의 의미로 도라지정과를 선물했는데

보편적으로 많이 한다고 추천받은 선물 중 하나였거든요

사진은 남기진 못했지만.. 받으시고 너무 좋아해주셔서 기뻤어요~ㅎㅎ

 

 

★  상견례 요약 및 후기

-  장소는 양가의 중간지점 추천 

-  양가 참석인원 체크

-  상견례 메뉴로는 한정식 코스 추천

-  밝고 단정한 옷차림으로 준비 

- 감사선물로 적정한 예쁜 꽃다발 추천 

 

어색하지만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상견례는 모두가 서로서로 조심스럽고 어려운 자리이지만

결혼을 준비하신다면 거쳐야할 과정이기도 하고

어차피 피할 수 없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셔서~~

첫만남이 즐겁고 더욱 기쁜 날이 될꺼라고 봅니다^^

 

 

결과적으로 한정식 경복궁은 상견례장소로 탁월하기때문에

고민없이 결정할 수 있었고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상견례 장소와 가족모임으로도 좋은

한정식 경복궁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복궁 사이트(http://www.kyungbokkung.co.kr/)에서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