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학동역 헤리츠컨벤션 프로메사홀 방문후기

2020. 2. 18. 21:13결혼

안녕하세요~^^ 결혼을 준비하시는 예비 신랑신부님들~

요즘 날씨가 다시 추워졌어요ㅠㅠ

그치만 곧 다가올 설레는 봄처럼~~ 설렘가득한 마음으로 준비는 잘하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결혼한지 딱 한달이 되었어요ㅎㅎ

정말 시간이 어떻게 가는건지도 모르게 정신없이 빨리 갔지만  

그동안의 후기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추억들을 다시 한번 회상해보게 되었네요^^

 

결혼준비하시면서 제일 먼저 웨딩홀을 알아보셔야 할텐데요!!

아무래도 결혼식을 위한 장소를 선정하는 게 가장 중요하죠~

웨딩홀을 결정하기 앞서 여러가지 조건에 충족해야 되기 때문에 그만큼 신중하고 또 신중할꺼에요~!!

 

제가 웨딩홀투어 당시때 방문했던 

강남 학동역에 위치한 헤리츠컨벤션 프로메사홀입니다~^^

 

 

1. 강남권 편리한 위치 및 교통

 

웨딩홀 위치 및 교통 확인하기~!!

웨딩홀을 알아보실 때 협의하신 적정한 위치로 알아보실텐데요~

복잡하지 않고 교통이 편리한~~ 강남권 웨딩홀을 생각하신다면!!

  

헤리츠컨벤션은 지하철 7호선 학동역에 위치하고 있고 3번출구에서 도보 60M거리에 정말 가깝기 때문에 딱 좋았어요!

혹시 모를 날씨에 대비해서도 위치적으로 접근성이 너무나 좋은 교통이라고 생각들어요~!!

 

 

 

예식때 하객분들 방문하시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이동시간도 잘 고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교통도 웨딩홀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조건 중 하나죠!!

헤리츠컨벤션은 웨딩홀의 위치와 대중교통 및 주차공간 확보하는 부분 모두 적합했어요~!!

 

 

2. 따뜻한 분위기와 채플형 웨딩홀 

 

새로 리모델링되어 더욱 더 깔끔해지고 세련되어진 인테리어!!

250명 인원의 중소규모 예식에 적합해요!!

따뜻한 느낌의 조명으로 아늑한 예식장 분위기로 딱 좋았어요~^^

 

헤리츠컨벤션에는 분위기가 다른 두가지 스타일의 홀이 있는데요~

두곳 모두 다른 느낌의  예쁜 예식장이에요~!!

원탁테이블형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느낌의 아그니스홀과

따스한 느낌으로 은은하게 밝은 느낌의 채플형인 프로메사홀

그중 프로메사홀은 방문해보고도 실제로도 더 좋았기 때문에 결정했어요~!!^^

 

 

프로메사홀은 5층에 위치하고 있구요~~^^ 

올라오시면  널찍한 로비가 따뜻한 조명과 화이트톤 인테리어로  깨끗해보이고 아늑함과 세련된 느낌이에요~!! 

참고로 홀에는 사진에 보이는 곳과 한곳 더 접수대가 있어요.

타임별로 예식이 진행되기 때문에 겹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분리해두어 예식때 진행하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주시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식장으로 연결되는 문은 두곳으로 예식 전후로 개방되어져 있구요!!

예식때 하객들이 붐비더라도 답답하지 않고 보다 더 넓은 느낌을 줘요~^^

예식이 시작되면 집중될 수 있도록 문이 닫히는데 직원분들이 관리해준답니다~^^  

 

 

사진은 프로메사홀의 정면뷰 모습이에요~^^

프로메사홀은 보증인원 250명 규모로 좌석이 나란히 있는 채플형 예식홀이구요~

따뜻하게 상들리에 조명으로 분위기와 아늑하고 성스러운 느낌이였어요^^ 

중앙에는 버진로드가 있어서 좋았는데요~!! 웨딩홀투어를 하면서 버진로드의 유무에 신경쓰신다면 이점 참고해주세요!

버진로드가 있으면 높이감이 생겨서 좀더 하객들의 시선과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버진로드의 길이는 짧고 길지 않은 적당한 것 같은데 사실 길이감은 사람마다 걸음과 느끼기에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헤리츠컨벤션에 방문하셔서 직접 버진로드를 보고 걸어보시는 것도 좋아요~^^

 

 

식장 내 단상 부분도 전체적으로 색감과 디자인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혼주석과 하객석이 웨딩홀에 잘 어울리는 가구로 배치되어 한번 더 세련된 느낌을 주었어요!!

그리고 채플형 스타일로 정돈된 느낌이라 단정하고 깔끔해서 보기 좋았습니다^^

너무 만족스러워서 딱 보는 순간 여기였죠!!!ㅎㅎㅎ

그만큼 마음에 들었나봐요~~ 지금 다시봐도 너무너무 좋네요^^ 

 

 

이번에는 프로메사홀의 후면뷰의 모습이에요~!!^^

버진로드를 따라 문이 있는데 그 문에서 신랑,신부가 행진을 준비하고 있다가

쨘~~ 하고 나타나는 곳이기도 해요!! 사실 저기 중앙의 문 뒤로는 비밀통로가 있어요^^

 

비밀통로는 오픈되지 않는 전용공간이기 때문에 더욱 특별했던 것 같아요!!!

너무 예뻐서 본식 식전에도 여기서 스냅촬영을 했어요!! 놓치면 안될 포토존 같은 곳이에요~^^

 

 

 

그리고!!! 더더욱 좋았던 것은 비밀통로가 식장과 연결되어 있다는것도 있지만

이 비밀통로가 신부대기실에서도 이어지거든요~!! 신부가 대기하고 있다가 자연스럽게 이동하면되서 자연스러운 동선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이것도 헤리츠컨벤션만의 특색있는 공간인거 같아서 이 부분도 너무 좋았답니다^^

비밀공간에서 뿅하고 나타나는 그날의 주인공이라는 느낌을 주는 곳이라고 생각들었거든요ㅎㅎ

 

 

신부대기실도 아담했지만 답답하지 않은 정도였고 아늑한 느낌이었어요~~

신부대기실도 시작에 맞게 적당한 규모였던 것 같아요~!!

예상 하객인원에 맞게 홀과 신부대기실이 적당하게 꾸려져 있었어요~

그리고 신부대기실에서 또하나의 비밀공간!!! 신부 쇼파자리 커튼뒤로 신부전용 화장실과 탈의실이 숨겨져 있어요~!!

저는 식끝나고 화장실과 탈의실을 사용했었는데요. 정말 유용한 공간이었어요!! 화장실도 신부만을 위한 단독공간이라 너무 좋았고 탈의실도 식끝나고 연회장으로 인사가기 전에 2부 드레스로 갈아입고, 인사드리고와서도 여기서 갈아입었거든요. 정말 공간활용을 리모델링하면서 잘한거 같아요!!><

 

 

신부대기실 앞에 있는 포토테이블인데요~!!^^

사진에는 예식이 없을 때 방문한거라 안꾸며져 있는데 사진과 꽃장식을 같이 해줘서 더더~화사해진답니다~^^

전 1월 예식이었는데 헤리츠에서 화이트컬러 꽃장식을 해주셨어요~~

계절마다 꽃이 변경될 수 있으니 이점도 확인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그럼 분위기에 맞춰서 부케 결정하기도 좋거든요~ㅎㅎ

 

3. 연회장 탐사 및 시식해보기 

 

웨딩홀 맛집 중에 맛집은 여기!!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와 위생에 신경쓰는 청결함도 좋았어요~!!

웨딩홀과 어울리는 연회장은 패밀리레스토랑 같은 느낌이었어요~^^

 

 

4층에 있는 연회장의 모습이에요~~ 전체적인 규모나 분위기도 알맞게 되어있었어요^^

저때는 예식없이 공실일 때 투어했을 당시 모습인데 시식때엔 음식 셋팅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직원분들도 관리를 계속 잘해주시더라구요. 음식이나 위생부분에도 잘챙겨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음식도 다양하게 있고 하나하나 다 너무 맛있더라구요~!! 정말 다른 뷔페에서는 한두접시면 끝나버리는 저였는데

시식때… 관리해야할때인데도 불구하고 맛있어서 서너 접시나 먹게 되었어요…ㅎㅎㅎ

다른분들 후기에서나 지인분들이 다들 맛있었다고 해주셔서 더욱 예식장 맛집중에 맛집이 아닐까 싶었어요~

그리고 본식때는 사실 바빠서 신랑,신부는 정말 음식을 먹기 어렵거든요…ㅎㅎ

그래서 시식때 유일하게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기회일꺼같아요~!!

맛보장은 되어있는 예식장이니까 염려마시길 바랄께요^^

 

 

자리배치도 이렇게 나란히 되어 있어요~~

창가 자리는 정말 패밀리레스토랑 처럼 칸막이형 자리배치가 되어있는데요~~

저 부분도 정말 공간활용을 잘했다고 볼 수 있었어요~!! 물론 리모델링하면서 연회장도 다같이 바뀐 모습이었는데

식장이랑도 어울리는 연회장의 모습이었고 자리도 셋팅이 잘 되어있어서 정돈되고 신경쓰인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계약 후, 시식예약을 하시게 되면 웨딩홀에서 직원분이 시식안내를 해줄꺼에요~

맞춰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방문하시면 직원분이 라벨이 있는 테이블로 자리로 안내해주실 꺼에요~

 

 

이렇게 와인선물도 준답니다~~^^

 

 

저는 저희가족 네식구해서 같이 시식을 왔는데요~~

헤리츠에서는 6명 무료시식권을 신랑,신부에게 주는데 3장씩 나누기로해서 저희가족은 3명은 무료시식하고

한명은 유료로 현장결제해서 다같이 시식을 했었어요~~ 가족끼리 외식도 할 겸 좋은 기회였네요^^

 

 

연회장 뷔페에 셋팅이 완료된 모습이에요~~ 준비를 마치고 이제 손님들을 맞이하는데

시작되기 전에 시식팀들은 먼저 도착해서 시식할 준비를 하죠~!! 음식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는데 정말 요리도 잘되어있고 재료들도 너무 신선해서 좋았어요~ 특히나 직원분들이 관리를 잘해주셔서 위생적인 부분도 신경쓰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정말 헤리츠도 제가 다녀본 예식장 중에서 맛집이었어요!!! 최고!!! 사진을 다양하게 못찍은게 아쉽긴하지만…

먹느라고 정신없었나봐요 ㅎㅎ 근데 정말 먹기전에 한컷만 남기긴 했지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4. 웨딩홀 예약 및 비용 관련 사항

 

저는 2020년 1월달 예식이였는데 비수기일꺼라 생각하고 여유있을줄 알았어요..ㅎㅎ

하지만 6개월전 부터 예약을 잡는 것도 빠듯하더라구요... 

그리고12시, 1시 타임이 골든타임이라 인기가 많기 때문에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하고 싶으실 경우 미리미리 확인해두셔서 협의 후, 좋은날로 잡으시구요. 

비용부분도 사실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시즌별로 다르고 시간대별로도 금액이 다르답니다.

여기에 할인혜택 등 사항이 달라지기 때문에 금액은 웨딩홀에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시는게 정확합니다^^

그리고, 웨딩플래너를 끼고 한다고 하더라도 궁금한 사항은 웨딩홀에 직접 문의하시고 방문하셔서 이것저것 살펴보시는게 더 확실하게 확인하실수 있어요~!!

웨딩홀 같은 경우는 당연히 주말에 예식이 많기 때문에 평일에 시간을 내셔서 방문하시는게 가장 좋은데요.

비어있는 웨딩홀을 조용히 구경하고 싶을때는요, 그래도 시식 때문에 방문하실때는 주말 예식있을 때 참석하게 되는데요~ 주말에도 방문하셔도 좋은 건 다른 사람의 예식을 사전에 간접체험 할 수 있다는거에요.

잠시나마 예식장의 분위기와 진행을 느낄 수 있어요.ㅎㅎ

진행방식이 주례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도, 진행이 다르기 때문에 기회가 맞는다면 적합한 예식을 보신다면 도움되실꺼 같구요~!!

 

이밖에 웨딩홀 관련 정보는 헤리츠컨벤션 사이트 http://www.heritz.co.kr/에서 참고해주세요~^^

 

★ 웨딩홀 요약 및 후기 

 

- 교통이 편리한 강남권 웨딩홀로 탁월함 

- 리모델링으로 깔끔하고 예쁜 웨딩홀로 새롭게 단장되었음 (단, 엘리베이터가 노후된점이 아쉬움)

- 250명 중소규모의 채플형 웨딩홀을 찾는다면 추천함 (버진로드 있음)

- 예식장과 연회장이 분리되어 있음 

- 웨딩홀 맛집 중에 맛집!!

- 웨딩홀투어는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 추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