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수익모델 [애드몹, 카울리]

2011. 5. 11. 04:30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수익 모델?


안드로이드 앱 (Android App)을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 개발하는 개발자도 있겠지만,

대다수의 개발자들은 어느정도의 수익을 바라고 개발에 임할 것이다.





1. 안드로이드 앱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일단 가장 간단한 수익 모델은 유료어플이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선뜻 유료어플을 받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온 또 다른 방법이 일단 무료로 다운을 받게 해주되, 어플 내의 요소를 부분 유료화 하는 방안이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어느 누구도 자신의 돈을 지출하기 싫어하기에 왠만해선 먹혀들지 않는 모델이다.


그래서 나온 수익 모델이 무료 안드로이드 앱 내의 광고 노출을 통한 수익 모델이다.

앱 사용자는 어떠한 비용도 지출할 필요가 없으므로 일단 앱에 대한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

그냥 해당 앱을 많이 사용해주면 개발자는 고마울 나름이다.




2.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앱 내의 광고 노출을 통한 수익 모델에는 무엇이 있을까?


크게 두가지의 형태로 나눠진다.

첫번째, CPC (Cost Per Click) 광고

광고주가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 광고를 클릭한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

간단히 말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을 얻게되는 모델이다.


두번째, CPM (Cost Per Mille) 광고

대중 매체에 노출되는 광고의 상대적인 가격, 웹페이지를 1,000 뷰(view)하는데 소요되는 비용

간단히 말하면, 페이지내의 광고를 보게되면 수익을 얻게되는 모델이다.


두가지 방식의 모델을 보고나선 드는 생각은 CPM이 더욱 수익창출이 잘 될것이란 생각이 들거다.

하지만, 한번 보여지게 됬다고 무조건 수입이 들어오게 되는게 아니다.

보통 1000번당 제시된 단가를 얻게되는 형식이라 왠만큼 인기 앱이 아니라면 CPC가 더 효율적이다.

3. 자신의 앱에 CPC, CPM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애드몹, 카울리 이 두 사이트가 유명한 모바일 광고 업체이다.

애드몹은 외국껀데 단가가 약한 편이지만, 국외 사용자도 앱을 사용하게 하고 싶다면 여기를 추천하고

카울리는 국내 광고를 지원하고 애드몹보다 단가가 좋은 편이다.

애드몹
http://www.admo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