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홈메이드 디저트 딸기티라미슈 컵케이크 만들기 후기

2020. 3. 9. 13:34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하고 멋스러운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요즘 코로나사태땜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아무래도 많아지기도 하고...

가고싶은 카페도 마음대로 돌아다니지 못하는 시국인만큼ㅠㅠ

아쉬움도 크지만... 그래도 집콕하면서 기분도 좀 낼수있고 디저트 또는 브런치로도 좋을!!

한창 딸기시즌인 지금~~ 딸기가 참 싱싱하고 좋을때에요!! 그럼 홈메이드 딸기티라미슈 컵케이크 만들기를 시작해볼까요~~~!!!



우선 주인공인 딸기를 손질작업을 해주셔야하는데요~~ 딸기꼭지를 제거하고 세척해주셔서 깨끗하고 예쁜딸기로 준비해주세요~^^ 참고로 과일세척시에는 식초를 사용해서 적당량을 물과 함께 세척하면 좋답니다ㅎㅎ



그리고 예쁜 데코를 위해 슬라이스로 딸기를 잘라주시면 되요^^



딸기티라미슈 컵케이크를 만들기위한 재료로는 베이스로 빵종류 과자나 카스테라, 식빵 중에 부드러운걸로 선택하시는게 좋구요~!! 저는 집에 베이키라고 치즈케잌류가 있어서 사용했어요~ㅎㅎ

최대한 집에 있는 재료로 사용하는게 좋기때문에 활용해보았답니다~^^

저도 만들기 전에 여러 블로그나 참고사례를 봤는데 재료는 다양했어요~ㅎㅎ 

다만 보통은 생크림이 들어가면 좋은데... 집에 생크림이 없는 관계로ㅠㅠ

고민고민하다가... 어차피 같은 유제품으로 생각끝에 크림치즈랑 우유를 조금 섞어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티스푼이랑 유리컵도 준비해주세요~ㅎㅎ 분량은 딱히 기준이 없기 때문에 저는 일단 컵사이즈에 맞춰서 해봤어요^^ 제가 해본 방식이 정답은 아니지만 결과가 괜찮게 나와서 소개해드리고 싶네용^^



베이키 치즈케이크를 이제 폭신폭신하게 다져줄꺼에요~!! 그래야 티라미슈만의 부드러움이 딸기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요^^



저는 치즈케이크(베이키)를 잘게 다져서 손으로 밀도 있고 좀더 폭신폭신함을 살리기 위해 살짝 뭉쳐주듯이 만들어주었어요~^^



크림치즈가 고체형이라 뻑뻑하기 때문에 우유를 아주 쪼금 잘 섞일정도로 해서 액체화 시켜주었거든요~!! 그럼 생크림은 아니지만 비슷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그리고 딸기시럽을 위해 딸기도 조금 다져봤어요~!!ㅎㅎ 



다져진 딸기를 컵에 넣고 꿀을 티스푼으로 한숟갈 넣어주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쥬?ㅎㅎ



딸기와 꿀이 잘 버무려질수 있도록 섞어서 딸기시럽을 만들어주시면 되요~^^



이제 준비된 컵에 한줄한줄씩 쌓아가면 예쁜 딸기티라미슈 컵케이크가 점점 보여집니당^^

맨 밑에 기초가 튼튼해야겠죠? 다져진 치즈케이크를 컵에 넣으셔서 티스푼으로 정돈시켜주시면 되요^^


 

 이것도 답이 정해진게 아니기 때문에 양은 적당히 기호에 맞춰서 넣어주시면 되요^^ㅎㅎ



그리고 슬라이스로 잘라둔 딸기로 데코를 해줄껀데~ 이런식으로 세워서 딸기를 컵에 부착하는 식으로 해주시면 딸기도 안넘어지고 예쁘게 보여진답니다^^



요런식으로 바깥쪽에서 봣을때 딸기모양이 예쁘게 보이죠??ㅎㅎ 아직 진행중이라 멋스러워 보이진 않네요^^



그다음으로 크림치즈를 넣고 다시 다져진 치즈케이크를 올려본 모습이에요^^ 

점점 무게감도 생기고 딸기 사이로 크림치즈가 내려와서 자연스러운 모습이 예쁘더라구용



그 위로는 딸기시럽을 한층 올려주고나서 다시 크림치즈를 올려주었답니다^^ 

계속 층층이 연속이죠?ㅎㅎ 차곡차곡 쌓아진 모습이 너무 먹음직스럽고 예쁜 디저트스러워졌어요!!



크림치즈를 마지막으로 올린 상태에서 포인트로 예쁜 딸기 하나를 꽂아주었어요^^



쨔잔~!!! 완성시켜놓고 혼자 만족스러워서 완성샷을 남겨봤어요^^ 재료도 크게 들어가지 않고 

집에서 간단하고 충분하게 만들 수 있는 딸기티라미슈 컵케이크로 홈카페를 즐겨보시면 좋을꺼같아요~~^^ㅎㅎ 집에서도 카페처럼 기분낼수있답니다~!! 봄날의 싱그러움을 딸기와 함께 만끽해보세요^^ 딸기로 다양하게 멋진 디저트를 탄생시킬수 있답니다~ㅎㅎㅎ    


[음식의 모든 것] - 생과일 비타민 가득 오렌지쥬스 만들기 후기 ^^